지역·권익·시각 권익옹호사업 3월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지역복지팀(이경아) 댓글 0건 조회 27회 작성일 25-04-01 17:19본문
완연한 봄이 다가왔습니다.
3월에는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
3월 17일 동대문구시니어클럽 어르신일자리분들과 복지관에 자주 오시는 이용자들에 대한 에티켓 교육을 진행 하였습니다.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열심히 참여 하셨습니다.
사진설명 동대문구시니어클럽 어르신일자리 권익옹호 인권학교
3월 25일에는 인권강사 자조모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운영진 선출과 2팀의 강의 시연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참여하신 선생님들이 좋은 의견을 많이 주셔서 향후 자조모임에 반영하자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3월 28일에는 남양주시 바우처택시 운송협약자 기사님들을 대상으로 장애유형별로 어떻게 승하차지원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바우처택시란 특별교통수단 이용자 중 비휠체어장애인이나 종합병원 이상에서 보행약자로 진단을 받았을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임차 택시입니다. 바우처택시 기사님들의 교육을 통해 많은 장애인 당사자들이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하길 바랍니다.
사진설명 남양주시 바우처택시 운송협약자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마지막으로 3월 31일에는 너무 귀여운 한아름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인권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열심히 대답하는 어린이들 덕분에 힘이 납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새로워진 동대문시각특화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권리의 주체로서 지역사회에서 그 권리를 마땅히 누릴 수 있는 일에 힘을 보태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담당 지역복지팀 이경아 사회복지사 070-4488-54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